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 백신접종 후 영양제 섭취 주의사항 알아보기

by 『23 2021.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와 주의해야 할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며칠 전 코로나백신 1차 접종을 완료 후에 기존에 먹던 영양제들을 먹기 전에 괜스레 섭취하기가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백신 접종 후에 주의해야 할 영양제들을 알아보았는데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영양제들이 있어 정보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해야 할 영양제

 

백신 접종 후에 주의해야 할 영양제는 혈액을 끈끈하게 만드는 성분이 있는 종류들이 대부분이며 그 종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메가 3,

- 비타민 k1

- 글루타티온

- 강황

- 울금

 

 

 

사실상 '코로나 백신 접종과 영양제 섭취는 아무런 관련도 없다'라는 말도 있지만 전 세계가 처음 겪는 일인 만큼 조금이라도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최대한 주의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언급한 영양제들 뿐만 아니라 평소에 섭취하는 오메가 3와 루테인, 마그네슘을 저도 2-3일 동안은 섭취를 자제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백신 접종 후 영양제 섭취 관련한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히려 영양제보다 백신 접종 후에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면역력증가를 통해서 백신이 면역체계를 형성할 수있도록 도움을 주는게 더 좋다고하니 백신 접종후 금주, 충분한 수면등 권장사항을 잘 지키는 게 먼저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성 방광염 원인과 치료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 방광염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광염 많이 들어보신 질환이시죠? 특히나 일교차가 커지면서 생체리듬이 변화되는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

minni-e.tistory.com

 

 

기저질환 뜻 & 종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저질환 뜻과 그 종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시에 기저질환이 있다면 '백신 접종에 주의하라' 혹은 '기저질환이 없는 사람이 백신 접종 후 사망

minni-e.tistory.com

 

 

심근경색 전조증상 및 예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근경색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법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급성심근경색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급성심근경색은 갑작스럽게

minni-e.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