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자유

본도시락 메뉴 소개 및 추천 메뉴

by 『23 2021. 8. 10.
반응형

코로나가 장기화됐을 뿐만 아니라 다시 대유행을 바로 코앞에 두고 있는 요즘 저희 회사는 단 한 번도 재택근무를 시켜주지 않고 있답니다. 코로나 감염자가 800명 정도일 때는 4인 인원에 맞춰 회사 근처 식당에서 빠르게 점심식사를 하고 오곤 했지만 확진자 1천 명 이상이 되고부터는 매일 배달음식을 시켜서 먹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다양한 음식을 배달시키고있는데 배달음식 특성상 먹어도 속이 허한 것 같고 든든하지 않더라고요. 그러다 최근에 본도시락에서 도시락을 주문해먹었는데 맛도 괜찮고 역시 한식이라 그런지 든든해서 최근에 자주 시켜먹고 있습니다. 처음에 본도시락에서 도시락 시켜 먹을 때는 무슨 메뉴를 주문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았는데 다양한 메뉴 중에 이제 시키는 메뉴가 몇 개가 딱 정해졌어요. 저처럼 본도시락에서 무엇을 주문할지 모르시겠는 분들을 위해 제가 본도시락 메뉴 소개 및 추천 메뉴 몇 가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본도시락 메뉴 및 추천

 

본도시락 메뉴는 한상/반상/한정식/소반식/반찬으로 나눠져있으며 대부분 주문하시는 건 한상이나 반상일 텐데요

먼저 한상 메뉴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본도시락 한상 메뉴

 

 

한상 메뉴는 두 가지의 메인 메뉴와 흑미밥, 국, 미역국(미역냉국), 4가지 반찬과 2종류의 추가 반찬이 제공되는 형태이며가격은 9,400원~15,400원 정도입니다. 

 

본도시락 한상 메뉴 중 제가 가장 자주 먹는 건  곤드레밥 소불고기 한상과 주꾸미 볶음 삼겹살 한상입니다. 

주꾸미 볶음 삼겹살 한상의 경우에는 주꾸미 볶음이랑, 삼겹살 두 가지 메인이 제공되는데 매콤한 주꾸미와 삼겹살 구이의 조합이 아주 맛있습니다. 특히 주꾸미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평소에 오징어나 주꾸미를 안 좋아하는데도 자주 찾게 되더라고요. 

 

곤드레밥 소불고기 한상에는 은은한 향이 좋은 곤드레밥에 소불고기 그리고 양념 두부조림이 제공됩니다.  달달한 소불고기에 버섯도 들어있어 곤드레밥이랑 잘 어울리고 양념 두부조림도 아주 맛있더라고요.

 

 

 

- 본도시락 반상 메뉴

 

본도시락 반상 메뉴는 한상 메뉴보다 종류가 더 많아 고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반상 메뉴는 메인 메뉴 1가지에 밥 그리고 반찬이 제공되는 형태이며 금액에 따라 추가 반찬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매장마다 메뉴가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제가 방문하는 본도시락 매장에는 반상 메뉴로 우렁쌈밥 반상이 있어 보통은 그 도시락을 먹곤 합니다. 만약 근처 본도시락 매장에 우렁쌈밥 반상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리며 만약 없으시다면순살 코다리 조림 반상도 아주 맛이 좋습니다. 

 

한상 메뉴의 경우에 양이 많은 편이라 양이 적은 편이신 분들은 반상 메뉴로 선택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본도시락 한정식 메뉴

 

 

본도시락 한정식 메뉴는  메인 메뉴 3가지를 포함한 9첩 반상이 제공되고 아이스홍시와, 식혜나 홍삼 등 음료도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제가 주로 시켜먹는 본도시락 매장의 경우에는 요즘 코로나로 바빠서 그런지 한정식 메뉴는 1시간 30분 이전에는 주문해야 주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한정식 메뉴를 드시려고 하신다면 원하시는 매장 미리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정식 메뉴는 가격대가 좀 높아서 특선 LA갈비구이 한정식만 먹어보았는데 LA갈비와 소불고기 꼬막무침까지 들어있어 양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밥 한 그릇 뚝딱 비웠던 기억이 납니다.

 

 

 

- 본도시락 소반상 메뉴

 

 

본도시락 소반상 메뉴가 생각보다 괜찮은 거 알고 계신가요? 치킨마요 하면 한솥 치킨마요를 주로 생각하실 텐데 본도시락 치킨마요도 아주 인기상품입니다. 저는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스팸 김치볶음밥, 치킨마요, 고구마 샐러드도 먹고 가끔 돼지고기 묵은지찌개도 시켜먹는데 5,100원에 가성비 좋게 묵은지찌개를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본도시락 메뉴들이 대부분 가격이 있는데 이 가격이 조금 부담되신다면 소반상 메뉴에서 선택하시면 한 끼 든든하고 나름 저렴하게 드실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본도시락 메뉴 및 추천 메뉴 소개를 도와드렸습니다. 본도시락 메뉴가 굉장히 다양해서 메뉴선택이 되게 어려운데 제가 추천해드린 본도시락 추천메뉴 보시고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