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자유

낙지다리개수 몇개일까요?

by 『23 2021. 9. 24.
반응형

 낙지다리 개수는 몇 개일까요? 낙지, 오징어, 꼴뚜기, 쭈꾸미등의 연체동물 다리 개수는 항상 헷갈리는 것 중 하나더라고요.  평소 오징어, 낙지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가끔 낙지다리 개수가 몇 개이지?라는 생각을 하면 10개인지 8개인지 잘 모르겠어서 오늘은 낙지다리 개수 외에도 오징어, 쭈꾸미등 다른 연체동물 다리 개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낙지다리개수 / 다리 개수 8개

낙지다리 개수는 8개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세발낙지도 가끔 다리가 3개라 세발낙지라고 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세발낙지는 그 크기가 작아서 세발낙지라 불리는 것이지 세발낙지나 일반 낙지나 다리 개수는 8개로 동일합니다.

 

이외에 다리개수가 8개인 연체동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문어
  • 쭈꾸미

 

문어사진
문어인형사진

 

 

2) 다리 개수 10개

그렇다면 다리개수 10개인 연체동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잘 알려진 다리개수 10개인 연체동물은 오징어입니다.

오징어다리 개수는 10개이며 이외 다리개수 10개인 연체동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치
  • 꼴뚜기

 

오징어 다리 개수가 10개인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 제가 오징어 다리 개수에 대해 조사하던 중에 오징어 다리 개수가 실제로는 10개가 아니라 8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징어의 10개의 다리 중 양쪽 끝에 있는 다리는 다리가 아니라 촉수라고 하더라고요.

즉 실제 오징어의 다리는 8개이며 추가로 두 개의 촉수가 더해져 총 10개가 되는 겁니다.

 

 

 

 

3) 마치며

오늘은 낙지다리 개수 및 연체동물들의 다리 개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연체동물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2개 또는 4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는데 왜 그렇게 진화한건지 괜히 궁금해지는 포스팅이었습니다.

평소에 자주먹는 낙지나 오징어기때문에 다리개수에 대해 언급되는 경우가 많을 수 있는데 오늘 이 포스팅으로 확실하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3 출시일 사전예약 혜택 가격 정리

안녕하세요. 9/14일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폰13, 아이폰13PRO, 아이패드 등 신제품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조만간 사전예약을 받고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이번 애플에서 제공한 영상을 통해서 아이폰1

minni-e.tistory.com

 

 

여성 방광염 원인과 치료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 방광염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광염 많이 들어보신 질환이시죠? 특히나 일교차가 커지면서 생체리듬이 변화되는 환절기에 면역력이 약해지

minni-e.tistory.com

 

 

본도시락 메뉴 소개 및 추천 메뉴

코로나가 장기화됐을 뿐만 아니라 다시 대유행을 바로 코앞에 두고 있는 요즘 저희 회사는 단 한 번도 재택근무를 시켜주지 않고 있답니다. 코로나 감염자가 800명 정도일 때는 4인 인원에 맞춰

minni-e.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