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종소세 신고, 세금신고나 금융기관에 증빙자료로써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가 한 번쯤 있으셨을 겁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에는 징수 의무자, 소득자, 근무처별 소득명세, 세액 등 정보가 기재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직장에 요청하여 받을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서로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직접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각보다 자주 사용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간편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신 후 왼쪽 상단에 붉은색 메뉴인 my홈택스를 클릭해주세요. my홈택스 클릭 후 로그인해주셔도 됩니다.
my홈택스에 들어가셨다면 중앙 메뉴에서 연말정산, 지급명세서를 클릭하신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과거부터 현재까지 받으신 원천징수 영수증을 귀속 연도 및 지급명세서 종류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필요하신 귀속연도의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하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바로 인쇄 또는 인쇄 버튼을 누르신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보통 인쇄 버튼을 누른 후 pdf로 바꿔서 저장할 수 있지만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의 경우는 바로 인쇄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인쇄가 가능한 환경에서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유의사항
원천징수 징수자가 아닌 소득자가 인터넷을 통해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는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 상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로 표기가 되기 때문에 관공서, 은행 등 외부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원천징수금액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관공서, 은행 등의 외부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신고되어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확인하여 종소세를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생각보다 있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안내해드린 내용을 읽어보시면 간단히 발급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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